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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민원 콜센터 만족도 조사는 모바일 설문으로!

모바일타운 2021. 3. 18. 17:39

 

 

안녕하세요, 모바일타운입니다.

 

 

코로나19 이후로 사업 환경에서 많은 부분이 비대면으로 전환되었습니다.

그러면서, 고객(민원) 접점 중 하나인 콜센터의 역할도 점차 중요해졌는데요.

많은 기업과 공공기관은 상담 품질을 높이고자 콜센터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전화 설문, 그동안 불편하셨죠?

콜센터 만족도 조사는 주로 전화 조사 방식으로 진행되는데요.

상담원이 문항과 보기를 구두로 제시하고 고객이 이에 응답하면 상담원은 고객의 답변을 기록하여 하여

설문조사 결과를 수집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식은 상담원과 고객 모두에게 불편할 수 있습니다.

 

1. 전화보다는 문자나 메신저를 더 선호

모바일 앱/웹 사용에 익숙해지면서 전화 통화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짧은 통화를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전화 조사는 불편한 일이 될 수 있습니다.

2. 상담원 업무의 효율성 증대

전화 조사는 상담원이 관련 유의사항을 숙지하면서 진행해야 합니다. 

조사 내용을 구두로 정확히 안내해야 하고, 고객의 답변을 정확히 체크해야 합니다.

이러한 방식은 업무의 효율성은 물론, 설문 결과의 정확성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3. 보다 정확한 의견 수렴이 가능

식당에서 식사를 마치고 나오면 '식사는 어떠셨나요?'라는 질문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보통은 '좋았습니다.' 혹은 '괜찮았습니다.' 등의 긍정적인 응답을 하지만, 솔직하지 못한 경우가 많지요.

전화 조사도 동일합니다. 질문에 바로 응답해야 하고, 부정적인 의사를 표현하기가 어려워 진실된 응답이 아닐 수 있습니다.

 

모바일 시대, 모바일 설문조사로 간편하게!

콜센터 만족도 조사를 모바일 설문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설문은 문자나 알림톡 메시지로 설문 웹 주소를 전송하는 방식인데요.

 

콜센터 시스템과 당사 모바일 설문조사 솔루션인 MSP Plus를 연동하면

콜센터 상담 완료 후, 해당 고객에게 설문 웹 주소가 바로 전송 되도록 구현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스마트폰으로 설문에 참여하고 응답 결과는 MSP Plus 웹에 실시간 반영됩니다.

 

모바일 설문조사 솔루션 MSP Plus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제안서를 확인해주세요. (제안서 보기)

콜센터 만족도 조사를 더욱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진행하실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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